- IUSSP 2013
  조직위원장
- 부산광역시장
 
 

안녕하십니까?

제27차 IUSSP 세계인구총회에 여러분들을 초대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제27차 IUSSP 세계인구총회는 2013년 8월 26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 동안 부산 BEXCO에서 개최됩니다. 훌륭한 문화유산, 맛있는 음식 그리고 아름다운 경관을 지닌 부산은 여러분들에게 잊을 수 없을 만큼 즐겁고 소중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부산은 대한민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로서, 과거 한국전쟁 당시 국가의 수도였으며 현재는 아시아 지역의 주요한 경제, 예술, 문화의 중심지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부산은 한국의 전통 문화와 세계를 선도하는 IT 신기술이 융합되어 있는 매우 특색 있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태평양 연안의 아름다운 해변인

해운대가 있고, 199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불국사와 세계 최대 규모의 조선소가 근접한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부산국제영화제 및 부산세계불꽃축제를 개최하여 한류 문화의 발전을 촉진시키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총회가 열리는 BEXCO는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컨벤션 센터로서 세계 일류 기업인 삼성과 LG 그룹이 선보이는 최첨단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총회는 전 세계에서 온 다양한 분야의 2,500명의 전문가들이 모여서 인구학적 문제와 보건․ 사회․ 경제 전반의 문제를 논의하는 토론의 장이 될 것입니다. 별도로 마련한 아시아태평양 세션을 통해서는 한국과 같이 저출산∙고령화 문제에 직면한 국가들이 여러 나라와 함께 경험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고안하는 상호협력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북한이 본 총회에 참가함으로써 한반도 평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세계평화에 이바지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IUSSP 회원 여러분 및 참가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박 은 태